2010년 1월 2일 토요일

[아이락스 Aleph GL Laser] 1만원대 게이밍 레이저 마우스


1. 시작하며

  컴퓨터 입력장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2가지,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일 것입니다. 키보드의 경우 커브형 키패드로 인체공학 설계를 한 것이나 여러가지 펑션키 혹은 메크로기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마우스 역시 2개 혹은 그 이상의 전면 버튼과 측면에도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버튼을 지원하는 등 그 모델과 디자인, 쓰임새에서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여기서 필자는 대표적인 2가지 입력장치 중 마우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필자는 오피스작업용으로 2개의 측면 매크로키를 지원하는 무선 마우스와 게임이나 그래픽용으로 사용하는 유선 마우스, 이런 식의 두종류의 마우스를 구비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급한 바와 같이 게임과 그래픽에서는 꼭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유인즉, 무선 마우스의 경우 유선에서처럼 지속적인 신호 전달이 어렵고, 보다 세밀한 마우스 포인트 작업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가벼운 예로써 FPS 게임에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본의 아닌 타이밍에 연사가 끊기는 수가 있기도 하죠. 해서, 비슷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 분이라면 오피스용으로 멋진 무선 데스크톱(키보드+마우스 구성) 세트를 사용하더라도 게임에서만큼은 꼭 유선마우스를 사용하는 케이스가 많으리라 봅니다.

  이야기를 좀 더 진전시켜 보자면 오늘 리뷰로 소개할 제품은 유선마우스이며,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측면 키도 지원하고 있지만, 1만원대 저가의 보급형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대 성능비에 높은 만족도를 갖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바로 그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